본문 바로가기
이슈

방과후 설렘 클라씨 김선유 남성혐오 손동작 논란!▒

by issue-watch 2022. 3. 5.

방과후 설렘 클라씨 김선유 남성혐오 손동작 논란!

김선유나이 2008년생 15살포켓돌스튜디오 소속 7인조 걸그룹 CLASS:y 클라씨의 멤버. MBC에서 방영한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하며 데뷔에 성공하였습니다.

방과후 설렘 김선유는 1학년으로 참가했으며 입학시험 무대가 통편집됐음에도 불구하고 1학기 순위 발표식에서부터 전체 순위 5위와 학년 순위 1위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유력한 1학년 참가자 데뷔 후보 중 하나로 자주 꼽혔는데요 결국 파이널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하며 데뷔에 성공하였습니다.

 

'클라씨' 멤버, 남성 혐오 손동작 사용했다?…네티즌들 “오해인 것 같다”MBC '방과 후 설렘' 데뷔조 김선유, 집게손가락 사진에 갑론을박

현재 신인 걸그룹 '클라씨'가 남성 혐오 손동작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인 걸그룹 클라씨 손동작'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기 때문인데요

 

방과후 설렘 김선유 남성혐오 논란이 생기게 된 이유는 '클라씨'가 Mnet '엠카운트다운' 대기실에서 찍은 단체 셀카 사진이 있었다. 문제가 된 건 김선유 집게손가락이다. 그는 얼굴 쪽에 엄지와 검지를 오므리고 있었기 때문!

이 집게손가락은 일부 급진적 페미니스트들이 한국 남성의 성기 크기를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의 광고 이미지에 삽입돼 수차례 논란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러나 일각에서는 손가락 하트를 하던 중 순간적으로 찍힌 장면이라는 주장이다. 그도 그럴 것이 김선유는 다른 단체 사진에서 똑같은 위치에서 손가락 하트를 그리고 있었기 때문!

 

이를 본 네티즌들은 "다음 사진에서 손가락 하트인 걸 보면 오해인 걸 모르겠냐", "굳이 이런 사진을 왜 업로드하냐", "일부러 그런 게 아니라고 해도 논란이 될 수도 있는데" 등 반응을 보였지만 개인적으로는 남성혐오를 의도한 사진은 절대 아닌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