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EBS 명의 당뇨병 전당뇨 비만 대사증후군 조영민 교수 서울대병원≠

by issue-watch 2022. 3. 5.

EBS 명의 당뇨병 전당뇨 비만 대사증후군 조영민 교수 서울대병원

EBS 명의 당뇨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특히 당뇨병 걸리기 직전인 전당뇨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과연 당뇨병 전단계로 알려진 전당뇨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본격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일단 현재로썬 확정된 당뇨병은 아니지만 당뇨로 갈 수 있는 위험부담을 가지고 있는 전당뇨 이기 때문에 항상 건강관리에 충분히 신경을 써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놀랍게도 매년 8% 정도의 당뇨병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이란 인슐린 분비량 부족하게 되면 정상적인 기능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대사질환 중 하나로 고혈당으로 인해 여러 증상이 일어나는것을 뜻하는데요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하나로 끝나는게 아니라 관련질병이 걸릴 수 있기 때문 비만으로 인한 당뇨병에 걸리게 된다면 대사증후군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까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전당뇨 진단을 받게 된다면 식단 부터 운동 등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당뇨병 위험한 이유는 합병증으로 눈은 물론이고 발 그리고 심근경색 뇌경색 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써줘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비만 역시 당뇨에 대해서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EBS 명의 전당뇨 대해서 어떻게 잡아야 할지 식단 부터 운동습관 까지 자세히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만약 전당뇨가 나왔지만 관리를 해주지 않아 당뇨병에 걸리게 된다면 합벼증까지 동반하게 되면서 건강상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분들은 바로 비만!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면 운동 부족 그리고 잦은 회식읕로 인해 비만이 생길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결국 이로 인해 당뇨병 진단을 받게 되고 이로인해 대사증후군으로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높게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당뇨병의 위험한 이유는 대사증후군으로 여러 질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뇨병으로 확정되기 전 건강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골든타임이 바로 전당뇨 이기 때문에 당뇨 진행을 막기 위한 노력은 필수라고 합니다!

 

 

EBS 명의 조영민 교수는 전당뇨 그리고 당뇨병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줄 뿐 아니라 대사증후군 예방할 수 있는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내분비내과 전문의 조영민 교수는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로 알려졌습니다! 과연 전당뇨 일 경우 당뇨로 갈 수 있는 진행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EBS 명의 전당뇨 대해서 자세히 만나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