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경북 울진 산불 화재 확산 긴급대피!

by issue-watch 2022. 3. 5.

경북 울진 산불 화재 확산 긴급대피!

오늘 경북 울진에서 산불이 나 강한 바람을 타고 주변으로 확산하면서 산림당국과 소방당국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불이 난 곳이 한울원전과 그리 멀지 않아 소방당국은 원전까지 불이 번지지 않도록 대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울진 산불은 오전 11시 17분쯤 경북 울진군 북면 두천리 야산에서 발생했으며 도로변에서 시작된 불이 순식간에 인근 산 정상 부근으로 번진 상황 현재 당국은 오후 1시50분 전국 소방동원령 1호를 발령한데 이어 오후 2시 10분에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을 발령했는데요(현재 경북 울진 화재로 3단계 발령을 한 상황입니다)

 

 

울진 산불로 일대는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순간 초속 25m가 넘는 강한 바람이 서남서쪽에서 불면서 산불이 급속도로 확산했습으며 화재는 처음 발생한 북면 두천리를 비롯해 상·하당리, 사계리, 소곡리 등 9개 마을 2천215가구 주민 4천여명이 산불 현장과 떨어진 마을회관, 초등학교 등으로 대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문제점은 경북 울진 산불로 인해서 강원도 삼척시까지 확산하고 있는데요 즉 울진 화재 산불은 현재 서남서쪽에서 부는 강한 바람을 타고 계속 확산해 강원 삼척 원덕읍 월천리 고포마을 LNG 가스저장소 기지 주변까지 번졌으며 피해도 속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울진 불로 인해서 일대에서만 주택 12채와 창고 3동, 비닐하우스 1동이 소실됐으며 또, 울진군 주민 2,215세대 3.995명이 긴급 대피했고, 울진군 북면에서 죽변면 7번 국도 약 10km 구간이 부분 통제됐습니다.

 

불이 난 경북 울진 산불은 현재 건조경보 내려진 가운데, 상대습도가 15% 안팎으로 매우 건조한데다, 순간 최대 풍속 초속 25미터의 강한 바람까지 불고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빨리 진화되길 바랍니다.경북 울진 산불 화재 심각 3단계 발령!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