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급발진 싼타페 사고

by issue-watch 2022. 3. 6.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급발진 싼타페 사고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급발진 의혹을 파헤쳤는데요 자세히 만나보겠습니다.

부산 감만동 싼타페 급발진 사건 발생은 2016년 8월 일어나게 되었으며 해당 차량은 2001년생 현대 싼타페 1세대라고 합니다. 사고가 일어나기 10분 전 갑작스럽게 차량의 진동이 느껴지면서 큰 소음이 나게 되었고 주행 중 갑자기 속도가 빨라지게 되면서 불법주차된 대형 트럭 오른쪽으로 깔리게 되면서 운전자를 제외한 아내와 딸 외손자 2명 총 4명이 사망하게 되죠

 

 

부산 감만동 급발진 운전자인 한무상은 아내와 딸 그리고 손주들과 바닷가에 물놀이를 하기 위해 다대포 해수욕장으로 향하던 중이었다고 하는데요

 

 

순식간에 벌어진 사고로 인해서 싼타페는 질주를 하게 되었고 결국 일가족 목숨을 잃고 나서야 차는 멈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운전자 한무상은 급발진이라고 주장했지만 검찰에서는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을 내렸는데요 결국 아무런 답을 찾지 못한채 죄책감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싼타페 급발진 사고 이후 운전자와 사위 그리고 아들 세사람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 가정을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몰락시킨건 아닐까 싶네요)

 

 

 

처음 부산 감만동 급발진 사고가 일어났을 당시 오히려 운전자의 과실로 인해 사고가났다고 판단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목격자 증언에 의하면 브레이크등이 켜지지 않았기 때문 하지만 한무상 직업은 운전을 해왔기 때문에 그가 주장하는 대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는걸 의심할 수 밖에 없죠

 

그렇게 부산 싼타페 급발진 사고에 대해서 가족들은 현대자동차 상대로 100억원의 손해배상을 시작하게 되었고 급발진 원인은 '오버런' (즉 엔진이 정상 회전수보다 높게 회전하는 상태) 때문에 급가속이 나타났다고 판단했었는데요

 

 

하지만 현대자동차 주장에 따르면 부산 싼타페 급발진 사고에 대해 특이점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감정서 역시 공정하지 못하다며 인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별 일이 아니라고 주장한 것인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싼타페 급발진 사고에 대해서 다시 분석을 시작했고 사고의 원인이 무엇인지 추적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에야 말로 현대자동차 주장 대로 차량의 문제가 없었던 것인지 아니면 오버런 원인으로 급가속이 일어나게 되었는지 진실이 밝혀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질주 속 의문의 시그널 2016년 부산 감만동 급발진 의혹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자세히 만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1296회 부산 감만동 급발진 싼타페 사고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